노출이 잦아지며 몸매가 더 많이 드러나는 의상을 입게 되는 계절에 들어섰다. 특히 해수욕장이나 워터파크를 찾는 일도 잦아지면서 여성들은 몸매관리에 심혈을 기울일 수 밖에 없는데, 특히 여성성의 상징인 가슴은 단기간 내에 가꿔지는 부위가 아니라 고민이다. 이에 성형외과를 찾아 가슴성형 상담 및 시술을 받는 이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가슴성형은 시대에 따라, 혹은 트렌드에 따라 조금씩 시술방법이나 보형물이 달라지고 있다. 그렇다면 최근 가슴성형의 트랜드는 무엇일까.

과거와는 달리 최근의 가슴성형은 개개인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모양과 크기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자연스럽고 볼륨감 있는 가슴성형을 위해서는 체크해야 할 부분들이 적지 않은데, 무엇보다 안전성 또한 고려해야 하는 만큼 안전성과 기능적, 그리고 심미적인 면을 모두 고려해서 결정해야 한다는 것이 전문의들의 조언이다.

특히 보형물이 들어가는 만큼 이를 심미적으로 우수하게 디자인할 수 있는 의사의 숙련도와 임상경험도 반드시 체크해야 하며, 이와 함께 면밀한 상담을 통해 어떤 종류의 보형물이 들어가는지를 꼼꼼히 체크하는 것도 중요하다는 이야기가 많다.

최근에는 다양한 종류의 보형물이 존재하기 때문에 각자의 장단점을 따지는 것도 좋은 수술을 받을 수 있는 체크 포인트가 된다.  프랑스 세빈사의 프리미엄 보형물인 마이크로텍스쳐2 인테그리티의 경우 Gel 포뮬레이션으로써 응집성이 좋고 압력에도 강해 자연스러운 가슴 모양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며, 인테그리티의 나노스킨 터치(Nanoskin touch) 표면은 High-Tech gel과 shell의 조화로 인해 피부조직과 매우 유사하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부산가슴성형 서면에 위치한 하늘성형외과의원 김성호대표원장은 “가슴성형 과정 자체가 전신마취까지 필요로 하는 큰 수술에 들어가기 때문에 안전을 최우선으로 한 마취과전문의의 상주여부를 확인하고, 경험과 경력이 많은 성형외과를 신중히 찾아 자세한 상담을 나누는 것이 선결되어야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