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 빠져 있거나 풍치로 인해 흔들리는 치아 때문에, 또는 충치로 인해 자연치를 임플란트로 대체 하는 시술은 이미 65세 이상은 국민건강보험지원까지 적용이 확대될 정도로 대표적인 치과 시술로 자리 잡았다. 임플란트가 대중화될수록 시술을 많이 하지만 수술의 난이도는 결코 가볍지 않다. 시술자는 개개인의 구강상태와 교합, 가지고 있는 질환 등 고려해야 할 부분이 많고 일반적인 시술 방법은 시간도 길게는 6개월 이상 소요되기 때문에 치과를 몇 번이고 방문 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감수하고 치료를 받아야 한다.

이런 번거로움을 피하기 위해 치료를 미루게 되면 상태는 계속 악화되고 뼈의 폭이 줄어들어 결국 임플란트 시술을 할 때에는 추가적인 비용이 들어가게 된다. 때문에 하루라도 빨리 치과로 방문해서 치료를 받는 것이 가장 현명하다. 다양한 시술법 중 원데이임플란트는 당일 검진 및 수술, 임시치아까지 치료가 가능한 것이 특징으로 이에 지방 거주 환자 및 해외 환자들도 부담을 줄여 진행할 수 있다.

강남 원데이치과의 김진환 대표원장은 “원데이임플란트는 다년간의 숙련된 의료진의 진료 노하우와 더불어 3D CT분석을 통한 개개인의 구강상태 및 뼈 상태의 정밀한 진단이 기본적으로 이뤄 져야 가능한 시술”이라며 “또한 민감한 교합력을 T-scan(티스캔)이라는 디지털 교합 분석 장비를 통해 정밀하게 체크하는 등 치료 결과의 완성도를 높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뿐만 아니라 원데이치과는 자체 오픈형 기공소를 병원 내부에 두고 환자가 치료 받는 동안에 보철물이 만들어 지는 과정을 눈으로 확인 할 수 있게 했다. 3차원 CAD/CAM 시스템과 각종 디지털 장비 등을 통해 임시치아의 제작과정을 볼 수 있고, 진료 내용을 실시간으로 확인 할 수 있는 자체개발 어플을 통해 투명성을 더했다.

김진환 대표원장은 “원데이치과는 임플란트 시술 기간 단축과 시술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