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 이미지 형성에서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곳은 눈, 코, 이마 등인데, 특히 이마는 전체적인 윤곽라인을 형성하는데 상당한 영향을 제공한다. 봉긋하고 라인이 예쁜 이마는 윤곽라인 돋보이게 하고, 얼굴 전체의 밝혀주는 동시에 지적인 분위기로 만들어 주는 역할을 한다.

이와 반대로 이마가 꺼져있고, 굴곡이 있거나 또는 지나치게 좁은 경우에는 소심하고 편협해 보이는 인상을 심어줄 수 있다. 가장 이상적인 이마는 적당한 넓이를 가지고 있으며, 완만하고 부드러운 곡선과 적당한 볼륨감을 가진 모양이다. 또한, 얼굴 전체 길이의 3분의 1에서 약간 모자란 정도일 때가 적당하며, 이러한 이마를 만들기 위해서는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첫 번째로 비수술적인 방법이며, 가장 부담감 없이 간단하게 이마성형이 가능한 것은 이마필러이다. 히알루론산 필러로 이마 모양을 봉긋하고 반듯하게 만들 수 있으며, 원하는 이마를 비교적 짧은 시간 안에 완성할 수 있다. 이마필러의 장점은 시술 후 바로 세안이나 화장이 가능하고, 성형수술 비용이나 가격보다 저렴하다.

그러나 이마필러는 유지기간이 있다는 것이 단점이며, 히알루론산 필러는 종류에 따라 약 2년 전후로 지속된다. 일정기간이 지나면 흡수된 부분 보충하여 간단히 시술을 받으므로 모양을 유지할 수 있다.

두 번째로 자가지방이식이 있는데, 대부분 허벅지 쪽에서 지방을 채취하여 이마에 지방을 이식하는 방법으로 1차 이식 경과를 확인하고, 3~6개월 안에 2차 시술을 하는 번거로움이 있다.

세 번째는 실리콘 보형물 삽입하는 이마성형수술이 있는데, 이는 수술적인 부담이 크다.

압구정에 위치한 루체아의원 성형외과 의료진은 “이마필러의 장점은 얼굴을 입체적으로 만들어 주며, 이마주름이 있는 경우에는 볼륨을 채움으로써 직접적으로 이마주름을 개선할 수 있다. 그리고, 이마뿐만 아니라 코의 연결되는 라인을 이상적으로 만들기 위해서는 이마 라인에서 시작하여 콧대부터 코끝까지 자연스럽게 최대한 높아야 흡족한 만족을 가질 수 있다. 그리기 위해서는 낮은코를 코필러로 코를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코필러는 코 부위 중, 콧대를 높이기 위해 콧대필러를 받으면 효과가 좋지만, 코끝은 적합하지 않다. 코끝필러는 필러 시술 후 금방 퍼지고 흡수율이 높아 만족도가 떨어지며, 코끝필러는 가급적 안 맞는 것이 유리하다. 왜냐하면 혈관이 많아 코필러 시술 시 손상을 주거나 압박을 가해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

이마필러와 코필러 외 선이 예쁜 얼굴을 만들기 위해서는 입술필러, 턱끝필러, 볼필러 등도 교정하면 매끄러운 얼굴 형을 만들 수 있다. 비절개윤곽성형을 주로 시술하는 루체아의원 성형외과 의료진은 “이마는 가장 넓은 부위에 많은 양의 필러가 들어가므로, 균일한 주입을 해야 하기 때문에 반드시 경험과 실력을 갖춘 의사에게 시술 받는 것이 중요하며, 이마필러 시술을 잘못 받을 경우, 울퉁불퉁 해지거나 비대칭이 만들어 질 수 있다. 또한,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어 주의하여야 한다. 코필러, 이마필러, 볼필러 등 시술 전 혈관을 진단하고, 기본적으로 일회용 캐뉼라를 사용해야 한다”고 전했다. 

또한 "추가적으로 이마필러, 코필러 잘하는 곳이나 병원을 선택하여 충분한 상담과 정확한 진단을 받은 후 알맞은 필러를 선택한 후 시술을 받는 것이 유리하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