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모 콤플렉스를 호소하는 현대인들 사이에서 치아 교정이 개선책으로 부상했다. 치아교정을 통해 하안부분의 구강구조가 반듯해져 마치 성형수술을 한 듯한 효과를 줄만큼 외모 개선 효과를 누릴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치아교정은 기간이 너무 오래 걸리고, 외관상 보기에도 안 좋고, 구강건강에도 안 좋은 영향을 미쳐 치아교정을 결심한 많은 사람들이 꺼리게 되는 이유가 되기도 한다.

그래서 많은 이들이 눈에 띄지 않게 교정할 수 있는 투명교정을 하게 되는데, 최근 투명교정 중에서도 인비절라인 교정이 많은 사람들에게 각광을 받고 있다.

인비절라인의 최대 장점으로는 눈에 띄지 않게 치아교정을 할 수 있다는 점과 중요한 자리에서 스스로 인비절라인 장치를 탈부착할 수 있다는 점이다. 따라서 중요모임이나 중요 회의나 프리젠테이션, 중요 식사 등의 자리에서 장치를 떼어냈다가 끝난 후 다시 장착할 수 있어 일상생활이나 사회생활에 전혀 지장을 받지 않는다.

인비절라인은 일반투명교정에 비해 오차 없는 정교한 교정이 가능하다. 인비절라인이 컴퓨터 프로그램을 활용하기 때문에 미세하게 치아를 움직일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비해 일반투명교정은 손으로 작업하기 때문에 미세한 작업에 한계가 있으며 오차가 일어날 확률이 높다.

일반투명교정이 간단한 교정케이스에만 국한되어 활용되던 것에 비해, 인비절라인은 3차원 컴퓨터 이미지 기술과 가상 시뮬레이션으로 치아의 이동을 계산해 움직이기 때문에 부정교합, 과개교합 등 많은 교정케이스에 적용할 수 있다.

투명치과 인비절라인클리닉 강제훈 대표원장은 "인비절라인은 치아교정기간 동안 일상생활에 전혀 불편 없이 음식도 마음대로 먹고, 마음대로 말하거나 웃을 수 있는 교정방법이다. 최첨단 컴퓨터 기술을 활용해 교정방법이 과학적이고 정확하게 진행되며, 이미 미국과 유럽 등에서 70여만명 이상이 경험한 전세계적으로 널리 이용되고 있는 교정치료 방법"이라며 "인비절라인을 시술할 때 인비절라인 공식지정치과인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