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온포는 기존의 임플란트틀니 방식보다 더 경제적이고 한 단계 진화한 합리적인 방법으로, 대부분 뼈 이식 없이 시술이 가능하며 비용적인 절약 및 통증 완화를 크게 할 수 있기 때문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광화문 하버디안치과 이규호 원장은 “임플란트틀니 올온포(All-on-4)는 여러 장점들을 제공한다”며 “식립 되는 임플란트 개수가 적기 때문에 경제적으로 비교적 자유로우며, 신체적 부담도 덜하며 빠른 시간 내에 모든 치아를 대체할 수 있다”고 말했다.

올온포는 단 4개의 임플란트만을 식립하여 전체 치아를 대체하는 방식으로, 식립과 동시에 브릿지를 연결한다.

임플란트 올온포 시술은 대략 하루 정도면 즉시 임시 보철물 연결이 가능하다. 연결되는 브릿지도 환자 턱 구조, 구강 구조 등을 세심하게 고려해 제작되기 때문에 끼운 날부터 음식을 자유롭게 씹어 먹을 수도 있다.

올온포는 부가적으로 티타늄이 턱 뼈를 보존하고 뿌리와 융합하면서 주름살과 얼굴형을 개선해준다. 단순히 치아만 생기는 것이 아니라, 동안 외모까지 가질 수 있는 장점이 있다는 것이 의료진의 설명이다.

일반적인 임플란트틀니는 뼈 이식 후 임플란트를 심는 데까지 대략 10개월 정도가 소요되는 반면 올온프는 최단 시간 내에 해결이 가능하다.

이규호 원장은 “환자의 잇몸, 치아상태, 전반적인 건강 문제 등 개인의 신체적 환경이 상이하기 때문에 풍부한 경험과 지식을 갖춘 의료진을 찾아 시술을 받아야 환자 개인에 맞는 맞춤 시술을 받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이 원장은 "아무리 좋은 임플란트 시술이라 하더라도 무분별하고 전문적이지 못한 시술은 감염 및 감각이상과 상악동 염증, 턱관절의 통증이나 근육 통증 등의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으니 병원 선택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