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시험 이후 수험생들은 새내기 대학생이 될 준비로 다이어트나 취미생활, 피부관리 그리고 수능성형 등을 계획한다. 특히 대학 입학을 앞두고 긴 겨울방학을 활용해 ‘수능성형’을 고려하는 수험생들이 많다.

겨울방학은 길 뿐만 아니라 수술 후 관리도 쉽기 때문에 성형외과 문의가 많아지는 시기로, 수험생들의 성형 문의는 매년 급증하면서 ‘수능 성형’이라는 말이 생겨날 정도다.

이미지 변신을 위해 일반적으로 많이 하는 수술은 눈성형이다. 한번의 수술로 이전과 다른 인상과 이미지변신이 가능한 부위지만 잘못되면 재수술도 매우 까다로운 편이다. 그러므로 눈성형에 대한 풍부한 임상경력을 가진 전문의에게 수술을 받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쌍꺼풀 수술 시 누구든지 공통적으로 원하는 것은 티나 지 않고 자연스럽게 예쁜 결과를 얻는 것이다. 이를 위해 본인 눈의 선에 가장 적절한 쌍꺼풀을 의료진과 충분한 소통으로 찾아내는 것이 중요하다.

한국인의 적절한 쌍꺼풀 크기에는 5mm, 7mm, 9mm 쌍꺼풀이 있고 이 이상은 잘못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또한 눈매교정도 1단계와 2단계 시술이 있으며 1단계는 살짝 눈을 뜨는 힘을 강하게 하고, 2단계는 조금 더 강하게 하여 눈의 동공의 상당부분이 다 보일 만큼, 눈이 다소 동그랗고 또렷하게 크게 하는 수술이다.

안양성형외과 곽앤지성형외과 안성준 원장은 “성형수술을 처음 하는 경우에는 전문적인 상담을 통해 본인에게 꼭 필요한 성형인지를 알아보고, 단순히 예뻐지려는 똑같은 성형보다는 본인 얼굴에 어울리고, 안전한 수술방법을 선택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안성준 원장은 "눈 성형과 안양 코 성형을 다루면서 기능 손상 없는 안전하고 만족스러운 성형을 위해 개인의 몸 상태를 체크하고 충분한 사전상담을 통한 맞춤성형을 실시해 오고 있다"고 강조했다.

모든 수술은 부작용에 염려도 있는 만큼 이를 예방하기 위해 첫 수술이 중요한데, 눈성형도 마찬가지다. 특히 눈꺼풀은 신체에서도 가장 얇은 피부를 지니고 있는 복잡한 구조물이어서, 신중히 시술하지 않으면 좋지 않은 결과가 나올 수 있다. 때문에, 시술 전 해당 병원과 의료진의 시스템과 전문성을 꼼꼼히 살펴야 한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