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과거 치아교정 하면 메탈 소재로 된 교정장치를 가장 먼저 떠올렸지만, 최근에는 교정 장치가 눈에 잘 띄지 않는 세라믹교정, 클리피씨교정, 설측교정을 먼저 떠오르는 경우가 많다.

그 중에서도 세라믹교정은 치아 색과 유사한 세라믹소재의 브라켓을 이용한 방법으로, 메탈교정의 심미적 단점을 보완한 교정 장치이다.

세라믹 교정장치는 치아색과 비슷한 교정장치로, 일반적으로 가장 널리 사용되고 있으며, 비용도 가장 경제적이며 치료의 정밀성과 효율성이 우수하여 많은 이들이 선호한다.

하지만 브라켓 중간 메탈 와이어가 존재하여 심미성이 다소 떨어지며, 일반 세라믹 소재로 강도가 약해 파손의 위험이 있다.

이를 보완한 방법으로 최근 클린 세라믹교정이 주목 받고 있다. 클린 세라믹교정은 세계적인 기업 3M의 ‘클래러티 어드밴스’라는 치아색과 가장 가까운 세라믹 브라켓으로 교정장치를 제작한다.

장치가 매우 작고 장치의 변색이 없어 치료 기간 동안 심미성을 유지할 수 있으며, 코팅이 잘 벗겨지지 않고 오래 유지되는 DAVY BMT사의 화이트 와이어를 사용해 심미성을 더욱 강조했다.

또한 클린세라믹 교정장치는 설계 시 이미 제거라인이 디자인 되어 있어 장치제거 시 겪는 통증을 감소시켜 준다.

에스플란트 치과병원 교정과 허재식 원장은 “심미성이 뛰어난 교정장치들이 개발되면서 연령에 관계없이 치아교정을 하는 성인들이 늘고 있다”며 “다양한 교정 사례를 보유하고 있는 치과의사와의 상담 후, 자신에게 맞는 치아교정법을 선택하면 보다 만족스러운 교정치료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