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녀노소 불문하고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가지런한 이를 갖고 싶어하는 사람도 늘고 있다. 교정은 단기적인 수술과 달리 장기적인 치료이기 때문에 교정전문치과와 교정전문의를 통해 정확한 진단을 받고 치료 받는 것이 좋다.

특히 돌출입의 경우 진단 및 해결을 위해서 먼저 전문적인 교정치과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일반적인 돌출입 교정 방법 외에도 돌출입을 우선적으로 해결하면서, 치아배열을 가지런하게 하는 선돌출교정 방법도 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에게 적절한 교정 방법에 대하여 전문가로 부터 자세한 설명을 듣고 선택하는 것이다.

최근 교정의 장기화로 인한 각종 부작용 등의 문제가 발생하고 있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다. 이에 각종 언론사에서는 대안책으로 교정전문의를 찾는 것을 제안한다. 

특히 보건복지부의 인증을 받은 교정과 전문의를 선택하는 것이 가장 현명한 방법이다. 또한 교정은 장기간 걸리는 치료이기 때문에 1대 1 평생 주치의 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같은 교정전문의에게 계속 치료받을 수 있는 치과를 선택하는 것이 보다 효과적이고 안정적인 진료가 가능하다.

교정 후 관리 역시 중요하다. 특히 직장인들과 학생들은 평일에 병원에 방문하기 힘들기 때문에 야간진료나 주말진료를 통해 자유롭게 약속을 잡을 수 있는 치과를 찾는 것이 효율적이다. 무엇보다 실제로 치료를 받고 교정까지 끝나고 난 후기가 좋은 치과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대치동 바른이만들기치과 박태준 원장은 “실제로 교정치료가 제대로 이뤄지지 않았을 경우 끝까지 책임을 지지 않은 병원들이 생기면서 피해자가 늘고 있다”며 “이러한 문제를 사전에 예방하기 위해서 고객 중심의 진료를 통한 병원을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강남 바른이만들기치과는 효과적인 교정을 위해 3d 가상치료 예측 시스템과 교정학의 최신지견을 바탕으로 엑셀덴트를 이용한 빠른 교정을 진행하고 있다.

바른이만들기치과 관계자는 “최신 의료정수시스템은 물론 철저한 멸균 및 위생관리는 물론 과잉 진료 없는 정직한 교정치료를 통한 고객 중심의 진료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교정전문의 자격증이 있는 대표원장이 항상 상주해 있어 효과적인 교정치료가 가능하고 일요일까지 매일 상담, 진단, 진료가 가능해 승무원 지망생, 아나운서 지망생, 취업준비생, 면접을 앞둔 분들, 결혼을 앞둔 예비신부 등 치아로 고민이 많은 사람들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