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와사회 헬스in사이트
치아교정, 외적요소 뿐 아니라 건강 지킬 수 있어

[라포르시안] 인상을 결정하는 여러 가지 요인 중 하나로 꼽히는 ‘치아’는 정갈하고 가지런히 자리하고 있을 경우 긍정적인 인상을 심어주는데 큰 역할을 한다. 이렇듯 잘 자리한 치아는 좋은 인상을 갖게 해 주는 한편 건강과도 직결된다.
 

치아가 정상적으로 자리하지 않을 경우 부정교합, 턱 관절 장애 등 다양한 질환이 발생할 수 있는데 단순히 구강건강 뿐 아니라 음식물 섭취 시 제대로 씹지 못해 위장장애, 소화불량 등 또 다른 부위의 질환까지도 유발할 수 있다.
 
은평 연신내 치아교정 전문 연신내치과 전상식 대표원장은 "부정교합 등의 환자가 제 때 치료를 받지 않을 경우 다양한 질환이 야기될 수 있음은 물론 심미적으로도 좋지 못할 뿐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많은 불편이 있을 수 있으므로 교정이 필요하다"고 조언한다.
 
전 대표원장에 따르면 음식물을 씹을 때 불편감을 느꼈거나 치료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경우 정확한 증상과 원인을 파악 후 치료를 진행해야 한다. 이 때 발치치료 및 비발치치료 등 환자 개개인에게 알맞은 시술을 실시하여 교정치료의 성공을 높일 수 있도록 한다.
 
전 대표원장은 "교정 기간 중의 불편감 등을 우려해 치료를 미루는 경우가 많아 불편이 지속될 뿐 아니라 더욱 상태가 나빠지는 경우가 많은데 치아교정이 필요하다고 자가적으로 판단 될 시에는 지체없이 병원을 찾아 자신의 정확한 상태를 알아보고 알맞은 치료를 받아야 한다"고 조언했다.


한현숙 기자  webmaster@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현숙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