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학술
국제영상의학의 중심에서 대한민국을 외치다

제14차 아시아오세아니아 영상의학회(AOSR) 학술대회(AOCR)가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3일까지 호주 시드니에서 개최됐다.

이번 학술대회는 AOSR회장인 최병인 교수(서울대병원 영상의학과)가 학회 중앙사무국을 서울로 영구 유치한 후 외국에서 개최된 첫 학술대회이다.

최 회장은 Varma 호주 영상의학회 회장을 조직위원장으로 선임하고, 서울의 본부 사무국과 호주의 조직위원회를 총괄 지휘하며 학술대회 준비에 박차를 가했다.

학술대회 결과는 성공작이었다는 호평으로 이어졌다. 이번 학술대회는 미국 RSNA회장, 국제영상의학회장 등 15개국의 영상의학회 회장을 포함하여 1,500여명이 참석했으며, 총 448편의 학술발표 및 전시가 진행됐다.

특히 한국은 최병인 교수의 ‘간암의 영상진단’ 특강을 비롯해 62편의 강연 및 연제를 발표해 대회 개최국 호주를 제외한 외국 참가국 중 1위를 차지했다. 

학술대회 기간 중 열린 집행이사회에서는 신임 회장에 일본의 스기무라 교수, 총무이사에 대만의 초우 교수, 중앙사무국 사무총장에 한국의 이종민 교수(경북의대)가 선임됐다. 임기는 오는 2014년 9월까지 2년이다.

한편 제15차 AOSR 학술대회는 2014년 9월 일본 고베에서 개최된다.

 

이상섭 기자  sslee@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상섭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