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회 일반과개원의협의회 춘계 연수강좌가 지난 15일 서울성모병원 의과학연구소 대강당에서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통증과 미용에 중점을 두고 진행된 이날 연수강좌는 통증분야에 200여명, 미용·성형분야에 100여명이 사전등록을 마치는 등 깊은 관심을 나타냈다.

통증파트 연수강좌는 ▲갑상선 혈액검사의 해석 ▲고지혈증 치료의 최신 가이드라인 ▲초음파 이용한 어깨통증 치료 ▲만성통증과 가려움증의 최신지견 ▲신경성형술 이용한 척추질환 치료 ▲IMS를 이용한 만성통증 치료 등이 소개됐다.

미용파트 연수강좌는 ▲탈모클리닉 따라잡기 ▲여드름 치료를 위한 PDT&레이저 ▲보톡스와 필러 이용한 최신 미용 성형 배워보기 ▲미용성형을 위한 안면 신경차단술 등이 발표됐다.

박명하 회장은 “이번 연수강좌는 회원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을 중심으로 준비했다”면서 “최근들어 레이저와 보톡스·필러·리프팅 등이 유행하면서 미용·성형분야의 최신 트렌드가 변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연수강좌에는 4·11 총선에서 자유선진당 비례대표로 국회의원에 당선된 문정림 당선인이 자리를 함께하고 일반과개원의협의회 임원진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문 당선인은 "잘못된 의료제도를 손질하는데 앞장 설 생각"이라고 했으며, 참석 임원진들은 문 당선인을 적극 후원하겠다고 화답한 것으로 전해졌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