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의 한 병원에서 직원들이 다른 장례식장으로 가려는 유족에 시비를 걸고 시신을 주차장 한복판에 방치하는 추태를 부려 물의를 빚고 있다.

29일 유족 측에 따르면 A(38)씨는 지난달 지병으로 힘들어하는 아버지를 논산의 한 종합병원 중환자실에 후송했다.

A씨의 아버지는 한 달 가까이 치료를 받았지만, 이날 오전 11시30분께 끝내 숨을 거뒀다.

큰 슬픔에 빠진 A씨는 자택과 가깝고 시설도 깨끗한 다른 장례식장에 빈소를 차리기로 했다.

이때부터 이 병원에서는 볼썽사나운 일이 벌어졌다.

당시 상황에 대해 A씨는 "병원 직원이 오더니 '이곳에서 장례절차를 진행했으면 한다'고 권유했다"며 "사정을 얘기하고 다른 곳으로 가겠다고 하니 갑자기 태도가 달라졌다"고 말했다.A씨에 따르면 이 병원 직원은 아버지의 치료비를 내려는 A씨의 가족에게 "처음 이야기했던 할인을 해 줄 수 없다"며 정가를 요구하는가 하면 A씨의 아버지를 옮기기 위해 온 다른 장례식장 직원과 "나가라"며 몸싸움을 벌였다.

급기야 한 직원은 운구차량에 시신을 싣지 못하도록 트렁크 앞을 다른 차로 가로막은 뒤 시동을 끄고 30여 분간 자취를 감춰 버렸다.

당시를 회상하던 A씨는 "원무과에 차를 빼달라고 울며 애원해도 '해당 직원이 찜질방에 가서 연락이 안 된다'며 들은 체도 하지 않았다"며 "아버지가 차가운 길바닥에 30분 넘게 계셨던 걸 생각하면 지금도 분통이 터진다"며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이런 몰상식한 일이 또 벌어지지 않으리란 법이 없다"며 "제발 다시는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해 달라"고 호소했다.

이에 대해 해당 병원 측은 "담당자가 없어 할 수 있는 말이 없다"고 전했다.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