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학술
성형외과학회, 12~13일 '기초재건성형 학술대회' 개최
대한성형외과학회 장학 이사장.

[라포르시안] 대한성형외과학회(이사장 장학)는 오는 12일부터 13일까지 경주화백컨벤션센터에서 ‘2023년 제13차 기초재건성형 학술대회(The 13th Research and Reconstruction Forum)’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기초재건성형 학술대회는 성형외과학 발전의 기반이 되는 기초의학 분야와 재건 분야를 집중적으로 다룬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기초의학 연구를 비롯해 선천기형 및 두개안면성형, 두경부 재건, 유방 및 체부 재건, 상하지 재건, 미용성형에 관한 8개 패널, 4개 기초연구회세션, 5개 자유연제, 2개 하이 임팩트 프레젠테이션(high impact presentation)으로 구성했다. 

학회는 이번 학술대회에 우수전임의 세션을 새로 마련했다. 전공의를 위한 도전 골든벨과 미세수술경연대회도 준비했다. 

해외초청 강연으로는 미국 스탠포드(Stanford) 대학의 Dung Nguyen교수가 임파부종의 새로운 치료로 각광 받고 있는 Biobridge 임상연구를, 일본의 오카야마(Okayama) 대학의 Akira Shinaoka 교수가 임파부종에서 ICG해부학의 최첨단 지견을 소개할 예정이다.

성형외과학회는 "이번 학술대회는 코로나19와 비대면 회의에 익숙해졌던 몸과 마음을 추스르고 대면을 통해서만 나눌 수 있는 소중한 인적교류의 가치를 느끼며 최신 지견을 접하는 좋은 기회가 장이 될 것"이라고 했다. 

김상기 기자  bus19@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상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