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토뉴스
길병원 권역외상센터 의료진, 헌혈 캠페인 참여

[라포르시안] 가천대 길병원(병원장 김우경)은 지난 29일 의료진을 비롯한 가천대 길병원 임직원을 대상으로 헌혈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인천권역외상센터가 주최한 이번 캠페인은 병원 암센터와 뇌과학연구원 등 2곳에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대한적십자사 인천혈액원의 협조로 헌혈버스 2대를 배치하고 현장을 방문한 참여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인천권역외상센터 이정남 센터장을 포함해 외상센터 의사, 간호사 등 의료진을 중심으로 의대 학생, 행정직원 등 많은 임직원들이 헌혈에 참여했다. 

인천권역외상센터는 매년 1~2회 헌혈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외상 사고로 인해 다량 출혈이 발생한 환자를 치료하는 외상센터 의료진들이 솔선수범하는 자세로 헌혈에 참여함으로써 헌혈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고, 동참을 유도하자는 취지다. 

길병원은 헌혈캠페인 외에도 의료진들의 개별적인 헌혈의 집 방문을 통한 헌혈 참여도 활발하게 이뤄지고 있다고 전했다. 

이정남 센터장은 “권역외상센터에서는 다량 출혈로 인해 수혈이 필요한 환자들을 많이 접하게 되는데, 그만큼 헌혈의 중요성을 의료진들이 누구보다 절실하게 받아들이고 있어 정기적으로 헌혈 캠페인에 동참하고 있다”며 “많은 분들이 생명을 살리는 헌혈에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손의식 기자  pressmd@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손의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