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협 신임 병원장.
이재협 신임 병원장.

[라포르시안] 서울대학교병원운영 서울특별시보라매병원이 22일 원내 진리관 6층 대강당에서 보라매병원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역대 전임병원장을 비롯해 유홍림 서울대학교 총장, 김정은 서울대학교 의과대학장, 김영태 서울대학교병원장, 박유미 서울특별시 시민건강국장 등 주요 인사가 참석했다.

이재협 신임 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큰 전환점에 직면한 의료 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공공의료의 새로운 모델 제시라는 시대적 소명을 다하고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원장은 ▲공공의료 인프라 확충 및 고도화 ▲체계적이고 선제적인 감염병 대응 시스템 구축 ▲연구 중심 병원으로의 도약 ▲고객 친화적인 병원 ▲교직원 모두가 행복한 직장 조성 등을 향후 병원의 운영 방향으로 제시했다.

서울대병원 의료진의 우수한 진료 역량을 바탕으로 공공의료체계에서 3차병원 역할을 수행하고, 메르스 사태 이후 숙원 사업이었던 ‘안심호흡기전문센터’가 차질 없이 개원하도록 착공 및 시설계획 등을 임기 중에 추진할 예정이다.

연구 중심 병원으로 도약을 위해 대내적으로 의생명연구소 데이터 사이언스 센터의 인력과 시설을 확충하는 한편 대외적으로 서울대학교, 오송 첨단 의료산업 진흥재단과 연구 협력 기반을 강화하여 신의료기술 연구 활성화에 주력할 방침이다.

이재협 원장은 “보라매병원은 지금 대한민국 공공의료를 선도하기 위한 혁신의 기로에 서 있기에, 그간 병원에 몸담아오며 체득한 모든 역량을 발휘해 소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