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수원 이춘택병원(윤성환)은 내원객의 편안한 진료를 위해 일대일 ‘동행 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이춘택병원은 고객의 심리적 불안감을 해소하고 편안한 환경에서 치료받고 귀가할 수 있도록 주임 이상 직급의 직원 중 참여를 희망한 37명이 매일 오전 2시간씩 교대로 환자의 주요 동선에 대기해 동행 안내 서비스를 제공한다.

환자가 어디서든 쉽게 직원을 알아볼 수 있도록 파란 조끼를 착용한 이들 직원들은 장소 안내하기, 휠체어 밀어 드리기, 엘리베이터 잡아 드리기 등 사소한 안내를 기본으로 보호자 없이 방문한 고령 환자나 거동이 불편한 환자를 밀착 동행하며 낙상사고를 방지하고 병원 이용에 대한 불편함을 해소한다.

이 같은 동행 안내 서비스는 직원들의 활발한 소통으로 발전해 나가고 있다. 활동이 종료될 때마다 크고 작은 개선 필요사항을 공유하고 담당 부서는 이를 즉시 반영해 문제를 처리한다.

동행 안내 서비스를 받은 환자들 역시 “보호자 없이 병원에 와서 낯설고 불안했는데 먼저 다가와 필요한 것을 물어보고 안내해주니 고마웠다” “다음에도 부담 없이 병원을 찾을 수 있을 것 같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윤성환 병원장은 “관절 전문병원 특성상 연세가 많거나 거동이 불편한 환자가 많다. 더욱이 첫 방문이라면 병원이 낯설게 느껴질 수밖에 없는데 직원이 먼저 손을 내미는 작은 배려가 환자 만족의 시작이라 생각한다”며 “환자가 편하게 치료받을 수 있도록 몸과 마음의 짐을 덜어주는 것이 우리의 역할”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