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노이드가 인하대의대 본과 2학년 학생들에게 최신 의료 AI 진단기술 교육을 위해 노코드 플랫폼 ‘딥파이’(DEEP:PHI)를 활용한 AI 진단모델 개발 및 교육을 진행했다.
딥노이드가 인하대의대 본과 2학년 학생들에게 최신 의료 AI 진단기술 교육을 위해 노코드 플랫폼 ‘딥파이’(DEEP:PHI)를 활용한 AI 진단모델 개발 및 교육을 진행했다.

[라포르시안] 의료 인공지능(AI) 플랫폼 전문기업 딥노이드(대표이사 최우식)는 인하대학교 의과대학에서 약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코드 플랫폼 ‘딥파이’(DEEP:PHI)를 활용한 최신 의료 AI 진단기술 실습 및 AI 교육을 진행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강의는 이로운 인하대병원 영상의학과 교수가 본과 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무릎 골관절염과 척추 압박골절의 진단모델을 예시로 들며 딥파이 플랫폼을 활용해 머신러닝 알고리즘을 쉽게 구현하고 진단 서비스를 제품화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교육했다.

딥파이는 코딩을 몰라도 파워포인트·포토샵처럼 마우스 클릭만으로 사용자가 데이터만 업로드하면 각각의 모듈화 된 파이프라인을 통해 데이터 전처리·AI 학습 등 모듈화된 블록을 조합하는 것만으로도 AI 모델 구축 및 앱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다.

특히 다른 노코드 플랫폼과 차별화된 ▲코드변환 ▲이미지 전처리 ▲고성능 신경망 모듈 ▲최신 알고리즘 등을 딥러닝과 클라우드 기반 개발환경을 원스톱으로 제공해 의대생들의 AI 실습 환경을 제공한다.

수업에 참여한 한 학생은 “코딩이나 AI에 대한 지식이 전무한 상태에서 골관절염과 척추 압박골절의 AI 진단모델을 만들어 가는 과정이 신기했고 코딩 지식이 없는 상태에서도 AI 진단모델을 고도화시킬 수 있어 매우 놀랍고 유용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딥노이드는 “딥파이 플랫폼은 의료 분야에서 빠르고 정확한 진단·예방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AI 서비스 제공을 지원하고 있다”며 “특히 딥파이를 통한 AI 연구가 매년 3배 이상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최우식 대표이사는 “딥파이 플랫폼은 개발지식이 전혀 없어도 의료인이 직접 AI를 이용한 의료서비스를 쉽게 개발할 수 있는 강력한 AI 저작도구”라며 “노코드 플랫폼 딥파이가 의료 현장에서 주춧돌이 돼 현장 중심 의료 AI 전문가를 지속적으로 양성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