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웅메디칼 금속 스텐트 제품
태웅메디칼 금속 스텐트 제품

[라포르시안] 올림푸스가 내시경 치료 솔루션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해 환자 삶의 질을 개선하는데 기여하기 위해 소화기내과 금속 스텐트 전문기업 태웅메디칼을 인수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인수를 통해 태웅메디칼은 총 3억7000만 달러를 현금으로 지급 받는다. 이 가운데 약 2억5550만 달러는 인수 완료 후, 이후 추가로 1억1450만 달러를 받게 된다. 올림푸스는 올해 상반기 안으로 인수 절차가 마무리될 것으로 보고 있다.

태웅메디칼은 ▲담도 ▲식도 ▲대장 ▲십이지장 등 소화기내과용 스텐트 개발·제조에 주력하고 있는 의료기기 기업이다. 소화기 스텐트는 암 또는 다른 질병으로 인한 장기 폐색 또는 협착을 치료하는 데 사용된다.

특히 태웅메디칼의 금속 스텐트는 강한 반지름 방향의 힘(Radial force)과 유연성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이러한 특징은 스텐트가 담도 및 식도 등 해부학적 구조에 잘 맞게 적용되고, 휘어질 가능성이 적어 재협착 위험을 감소시킨다. 특히 고유의 디자인과 기술력을 적용한 다양한 고품질 스텐트는 의료진이 환자 개개인에게 적합한 시술을 선택해 최소침습적 치료를 할 수 있게 지원한다.

태웅메디칼의 금속 스텐트는 인구 고령화로 인해 증가하고 있는 담도암의 치료 방법 중 하나로 사용되고 있다. 금속 스텐트는 담도암으로 인해 담도가 막히거나 좁아져 발생하는 황달을 치료하는 데 주로 사용되며, 병변 상태와 환자 상황에 따라 다양한 유형의 스텐트가 필요하다. 이러한 최소침습적 치료는 상처와 출혈이 적어 환자가 빠르게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된다.

올림푸스는 이번 인수를 통해 태웅메디칼의 다양한 제품을 포트폴리오에 추가해 소화기 분야에서 보다 포괄적이고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임상 현장에서의 치료 과정 개선 및 환자 치료 결과 향상에 기여할 수 있게 됐다.

가브리엘라 케이너(Gabriela Kaynor) 올림푸스 치료솔루션사업부 총괄은 “올림푸스의 치료솔루션사업부는 소화기관 질환을 앓고 있는 환자를 치료하고자 임상적으로 차별화된 기술의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태웅메디칼 인수는 우리의 진정성 있는 노력을 보여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는 특히 “태웅메디칼은 올림푸스의 GI 포트폴리오를 강화할 수 있는 우수한 금속 스텐트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다. 태웅메디칼 임직원들이 올림푸스에 합류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치료솔루션사업부 성장에 있어 그들의 기여가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신경민 태웅메디칼 대표이사는 “앞으로 태웅메디칼은 올림푸스와 함께 R&D 및 제조기술에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의료인과 환자에게 더 나은 제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역량을 집중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