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고대안산병원(원장 김운영)은 한양대 ERICA 융합산업대학원(원장 이성욱)과 상호 발전과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고대안산병원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융합산업대학원 재학생·졸업생의 미술치료 실천을 위한 현장 제공을, 융합산업대학원은 고대안산병원 병원학교 ‘유경꿈이룸학교’ 학생 및 소아병동 입원 환자를 대상으로 미술치료 프로그램 운영에 전문 인력을 지원하고 자문 기관 역할을 담당하기로 했다.

김운영 병원장은 “의료기관과 교육기관이 뜻을 모아 성사된 이번 업무협약이 원내 환아들의 정서발달과 회복을 돕는 한편 양 기관이 상생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성욱 융합산업대학원장은 “우리 대학원은 한양대의 건학정신인 ‘사랑의 실천’을 모토로 다양한 교육 지원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적극 협력해 교육기관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최병민 유경꿈이룸학교장은 “주요 교과목뿐만 아니라 다양한 창의적 체험활동을 통해 환아들에게 전인적인 교육을 제공하고 있는 유경꿈이룸학교의 커리큘럼이 이번 협약을 계기로 더욱 체계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