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훈 제26대 고려대학교 안암병원장 취임식이 20일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유광사홀에서 개최됐다.

취임식에는 400여명의 내외귀빈과 교직원이 참석했으며, 김 원장은 대한민국의 메이요 클리닉을 실현하겠다는 구체적이고 가시적인 계획들을 밝혀 관심을 모았다.

김 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환자들로부터 가장 존경받는 병원 1위, THE BEST 고대 안암병원이 꿈”이라며 “고대 안암병원을 믿고 귀중한 생명을 맡겨 주신 환자들의 간절한 믿음에 보답하는 길은 단 하나, 최상의 치료 결과로 감격을 안겨드리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다이아몬드를 예로 들며 “다이아몬드는 빛나게 하는 'Carat 규모의 경쟁력 향상, Clarity 행정과 경영의 투명성, Color 고유의 비전과 미래전략 수립, Cut 잘못된 관행 근절' 등 4C를 통해 고대 안암병원을 다이아몬드보다 빛나는 보석으로 만들어 나가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덧붙여 ▲연구중심병원 지원 ▲국제 경쟁력 있는 병원으로 도약 ▲글로벌 전문진료센터·글로벌 외과 허브 지원 ▲자기계발 시스템 구축 등 네 가지를 최우선 핵심 전략으로 삼고 첨단의학센터 건립을 비롯한 인적 구성, 시설, 장비, 시스템을 보강하겠다고 강조했다. 

김영훈 원장은 고려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1983년)했으며, 미국 시다스 사이나이 병원 부정맥연구소 펠로우를 지냈다.

국내 최초로 심방세동 치료를 위한 ‘전극도자절제술’을 도입하고 부정맥센터를 개소했으며, 독창적인 수술법 개발로 부정맥 관련 아시아 최고 권위자로 인정받고 있다.

현재 대한심장학회 학술이사, 미국 심장학회 정회원, 아시아태평양부정맥학회(APHRS) 회장 등을 맡고 있다. 임기는 2014년 1월 1일부터 2015년 12월 31일까지 각각 2년간이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