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왼쪽부터 김효명 교수, 정진택 총장
사진 왼쪽부터 김효명 교수, 정진택 총장

[라포르시안] 고대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김영훈)이 지난 13일 고려대 본관에서 의과대학 김효명 교수(의대 40회·고대안암병원 안과)로부터 1억 원을 기부받았다.

이날 기부식에는 김효명 교수를 비롯해 정진택 총장, 김영훈 의무부총장, 김병조 의무기획처장, 송혁기 대외협력처장, 송종석 의과대학 안과학교실 주임교수 등이 참석했다.

김 교수는 미국 휴스턴에서 전수받은 라식수술법을 국내 처음 도입한 안과학계 권위자로 교내에서는 의과대학장을 역임하고 2015년부터 2년간 의무부총장으로 봉직하는 등 학교와 의료원 발전에 헌신해왔다. 정년퇴임을 앞두고 후학들을 위해 김 교수가 전달한 이번 기금은 의대 안과학교실의 연구와 교육을 위해 사용될 전망이다.

김효명 교수는 “학교와 의료원을 위해 밤낮없이 일할 때가 많았지만 돌아보면 큰 보람이자 기쁨이었다. 최근 수년간 나날이 발전해 가는 의료원을 볼 때마다 자긍심을 느끼며 앞으로도 응원과 관심의 끈을 놓지 않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진택 총장은 “학자이자 교원으로서 고대인들의 귀감이 되어준 김효명 교수님께서 이렇게 후학들을 위한 마음을 전해주시니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교수님께서 실천하신 뜻은 모두에게 깊은 울림을 줄 것”이라고 화답했다.

김영훈 의무부총장은 “여러 보직을 통해 오랫동안 애써주신 김효명 교수님께서 이렇게 응원을 보내주시니 감사하면서도 책임감을 느낀다. 교수님의 마음을 새겨 더욱 흔들림 없이 전진하는 고대의료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감사를 표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