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국민건강보험 일산병원(병원장 김성우)은 오는 25일 오후 4시부터 '제 16회 내과 개원의 온라인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하는 이번 연수강좌는 일산병원 소속 내과계 의료진이 직접 나서 임상증례 중심으로 개원의가 실제 진료에 도움이 될 수 있게끔 다양한 주제 발표와 토의 시간으로 구성했다. 

1부에서는 ▲위염을 유발할 수 있는 약제들(소화기내과 최윤이 교수) ▲COPD의 진단과 치료(호흡기내과 박선철 교수) ▲1차 진료에서 마주하는 급성이 심장 질환(심장내과 전경현 교수) 등 내과계 질환 주제발표와 함께 치료 경험을 바탕으로 최신지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2부에서는 ▲고령 환자에서의 당뇨병 조절(내분비내과 남주영 교수) ▲암생존자 관리(종양혈액내과 홍수정 교수) ▲만성 신부전 환자에서의 약물 치료와 주의 약제(신장내과 박경숙 교수)를 주제로 강연과 토의가 이어진다. .

일산병원 김성우 병원장은 “일산병원은 의료현장에서 내과계 환자를 치료하는 의료진의 역량 강화와 정보 공유를 통한 지역의료발전을 도모하고자 매년 연수강좌를 개최하고 있다” 며 “국내외 최신 연구 결과와 현장경험 등을 공유하는 다양한 학술모임을 활발히 진행하며 국민 건강증진에 기여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연수강좌 참가자에게는 대한의사협회가 연수평점 3점을 부여한다. 연수강좌는 의료인 학술정보 플랫폼 키메디(www.keymedi.com)에서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