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휴온스그룹은 유용한 정보 전달을 최우선으로 다양한 자체 기획 콘텐츠를 선보이며 리뉴얼한 유튜브 채널이 누적 조회 수 1,530만회를 기록했다고 지난 8일 밝혔다.

휴온스그룹 유튜브 채널은 그룹 소식은 물론 건강 정보, 스포츠마케팅 활동 등을 제공하며 지난해 하반기 다양한 고객층과의 소통 접점 확대를 위해 리뉴얼을 단행했다.

휴온스그룹은 리뉴얼을 통해 ▲건강 및 생활 상식 ▲기업 문화 ▲스포츠(당구, 골프 등) 등으로 영역별 섹션을 구성, 콘텐츠 다양성 구축에 집중했다. 

최근 유행하는 숏폼 콘텐츠를 적극 활용한 건강 상식 콘텐츠를 선보이며 구독자와 조회수 증가를 이끌었으며, 유튜브 채널 누적 조회 수는 리뉴얼 전 대비 약 56% 증가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회사에 따르면 유튜브 채널의 주 시청 연령층은 55~64세가 가장 많았으며, 45~54세, 35~44세, 18~24세 순으로, 건강에 관심이 많은 중장년층 중심의 관심이 가장 컸다.

휴온스그룹 관계자는 “유튜브 채널을 통해 단순한 정보 전달이 아닌 유용한 정보 전달을 최우선으로 고객과 적극 소통하고 앞으로도 차별화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데 주력해 고객과의 소통 접점을 더욱 넓혀나가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휴온스그룹은 공식 유튜브 채널 외에도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블로그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