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한양대학교의료원 소아청소년과 오재원 교수가 최근 대한민국의학한림원(이하 의학한림원) 정회원에 선출됐다.

오재원 교수는 알레르기 분야의 독보적인 권위자이며, 특히 꽃가루알레르기 전문가로 국제적인 명성을 얻고 있다. 현재까지 발표한 국내외 논문은 180여 편이며, 이 중 75편이 해외 저명학술지에 실렸으며, 지난 2019년 4월에는 기후변화와 꽃가루의 연구 논문이 국제저명학술지 Lancet에 등재되어 주목을 받았다.

2018년에는 'Nature'를 출간하는 Springer 사에서 영문교과서 'Pollen allergy in a changing world'를 단독 저자로 출판해 국내 대학뿐만 아니라 하버드, 옥스퍼드대학교 등 세계 유수 대학교 도서관에 소장돼 있으며, 올해 제2판을 출판할 예정이다. 국내에서도 20여 권의 꽃가루알레르기 전문서적을 발간했으며, 2015년 출간한 '꽃가루 알레르기' 교과서는 대한민국 학술원 우수도서로 선정된 바 있다.

대한천식알레르기학회 이사장을 역임했고, 현재 한국꽃가루알레르기연구협회 회장을 맡고 있다. 미국알레르기 임상면역학회 종신 펠로우(FAAAAI), 아시아태평양알레르기학회 기후변화위원회 위원장 등 국내외적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