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이대목동병원(병원장 유재두)은 지난 1월 29일 병원내 김옥길홀에서 '2023 소화기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대목동병원 위·대장센터와 간센터/췌장·담도센터가 합동으로 개최한 이번 통합심포지엄은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오프라인 방식으로 열렸다. 

첫번째 세션에서는 상부 위장관 질환을 주제로 ▲조기위암의 내시경치료 (홍지택 이대목동병원 소화기내과 교수) ▲고령 환자에게 헬리코박터 파이로리, 치료할 것인가? (정혜경 이대목동병원 소화기내과 교수) ▲성인 예방접종 (배지윤 이대목동병원 감염내과 교수) 등을 강의했다. 

두번째 세션에서는 하부 위장관 질환을 주제로 ▲사례 중심의 변비 치료 톺아보기 (김성은 이대목동병원 소화기내과 교수) ▲맹장염인가요? (이령아 이대목동병원 외과 교수) 주제로 강의가 이어졌다.

세번째 세션에서는 ▲만성 간질환 진료의 최신지견 - C형 간염, 비알코올 지방간질환 치료를 중심으로 (이한아 이대목동병원 소화기내과 교수) ▲췌장 낭종성 질환의 진단과 치료 (박대준 이대목동병원 외과 교수) 등의 강의가 진행됐다. 

이선영 이대목동병원 간센터/췌장·담도센터 센터장(소화기내과)은 "이번 심포지엄은 일선 의료진들이 진료하는데 필요한 알찬 정보를 전달하고자 기획된 만큼 호응이 뜨거웠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