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약계·병원
고대의대, 10일 백신 전문인력 양성 교육 개최

[라포르시안] 고대의대(학장 윤영욱) 백신혁신센터가 오는 10일 고려대 백주년기념관 국제원격회의실에서 ‘백신 바로 알기 시리즈-코로나19 백신의 이론에서 정책까지’를 주제로 백신 전문인력 양성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교육은 백신 관련 의료인·연구자·정책가 등 전문가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코로나 백신의 최신 이론 및 임상과 정책을 아우르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 자리에서는 ▲코로나19 바이러스와 백신의 개발 패러다임(김기순 고대의대 교수) ▲코로나19 바이러스와 면역학(김철우 교수) ▲코로나19 백신 임상시험(노지윤 교수) ▲빅데이터를 활용한 코로나19 백신 효과 평가(최영준 교수) ▲코로나19 이상 반응:근거와 루머(천병철 교수) ▲코로나19 전망 및 향후 백신 접종 정책(최원석 교수) ▲코로나19 mRNA 백신 이론과 국내외 연구개발 현황(김도근 국립보건원 공공백신개발지원센터 연구원) ▲코로나19 재조합 단백질 소단위 백신 공정 개발 사례(박용욱 SK바이오사이언스 팀장) ▲코로나19 예방접종에 대한 국민의 이해(유명순 서울대 보건대 교수)를 주제로 교육이 이뤄진다.

사전 신청은 2월 6일까지로 백신혁신센터 홈페이지(vik.korea.ac.kr)에서 가능하며 현장 등록은 받지 않는다. 자세한 내용은 고대의대 백신혁신센터(전화 02-2286-1491)로 문의하면 된다. 

정희석 기자  leehan28@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희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