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대한류마티스학회(이사장 이신석, 전남의대)가 통풍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조기 진단 및 치료를 도모하기 위해 매년 3월 16일을 ‘통풍의 날’로 제정하고, 2월 1일부터 24일까지 약 3주 간 통풍의 날 제정을 기념하는 ‘통풍 쇼츠 & 4컷만화ᆞ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공모전은 ‘유튜브 쇼츠 동영상’ 및 ‘4컷만화ᆞ포스터’ 등 2개 부문으로 나눠 진행한다. 2개 부문에 중복 참여도 가능하다. 

공모전 내용은 통풍 질환의 특성을 쉽고 재미있게 일반인에게 알릴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해야 한다. 동영상은 60초 미만 분량으로 브이로그, 챌린지, 인터뷰, 뮤직비디오 등 주제를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 형식이라면 어떤 방식도 무방하다. 

4컷만화ᆞ포스터 역시 주제를 잘 나타낼 수 있는 이미지와 텍스트로 구성하고, 수채화, 유채화 등 직접 그린 작품 혹은 컴퓨터 그래픽 작품 등 방법에는 제한이 없다.

공모전에는 통풍 홍보에 관심이 있는 일반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대한류마티스학회 홈페이지(https://www.rheum.or.kr) 공지사항에서 참여 신청서 등 서식을 다운로드해 기재하고, 출품 규격에 맞춘 작품 파일과 함께 학회 드롭박스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2월 1일부터 2월 24일까지이며, 각 부분별 대상 1명에게는 100만원(동영상)과 80만원(포스터)을 수여한다. 최우수상 1명에게는 50만원(동영상/포스터), 우수상 2명에게는  30만원(동영상/포스터), 장려상 10명에게는 10만원(동영상)/5만원(포스터)의 상금과 대한류마티스학회 이사장 명의 상장 및 상패가 수여된다.

관련 문의는 공모전 사무국(02-794-2630)으로 하면 된다.

류마티스학회 이신석 이사장은 “올해 처음으로 ‘통풍의 날’을 제정해 질환 및 치료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확대하는 것과 함께, 이번 공모전을 통해 좀 더 많은 국민들에게 친근하게 통풍을 알릴 수 있는 방법을 찾고자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