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기기
VNTC, 아랍헬스서 척추측만증 보조기 출품

[라포르시안] 척추측만증 솔루션기업 VNTC(대표 노경석)가 이달 30일부터 2월 2일까지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에서 열리는 중동 최대 의료기기전시회 ‘아랍헬스(Arab Health) 2023’에 참가한다.

VNTC는 이번 전시회에서 하이브리드 척추측만증 보조기 ‘스파이나믹’과 추적 관찰 ICT(정보통신기술)를 접목해 업그레이드한 ‘스파이나믹 라이브’, 흉추·요추·천추보조기 ‘스파이나믹 TLSO’를 선보인다.

척추측만증 환자에게 보조기 착용 순응도는 매우 중요하다. 보조기 착용으로 만곡이 악화되는 상황을 방지해 큰 부작용이 남는 외과적 수술을 최소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스파이나믹은 패브릭 소재를 사용하면서도 3점압 원리를 구현해 환자의 착용 순응도를 높였다.

여기에 압력센서를 부착해 환자 삶의 질 향상이라는 목표를 이룰 수 있도록 첨단 기술을 접목한 제품이 ‘스파이나믹 라이브’다. 이 제품에 적용된 압력센서는 보조기 착용 시간과 착용 압력 상태 등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전용 앱으로 전송한다.

이밖에 흉추·요추·천추를 모두 감싸 지지하며 환자 착용 순응도와 편의성을 높인 스파이나믹 TLSO는 척추 수술 후 ▲변형 방지 ▲요추 염좌 ▲만성 요통 ▲골다공증성 압박골절 등 다양한 척추질환에 사용된다. 

정희석 기자  leehan28@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희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