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강북삼성병원(원장 신현철)은 지난 10일부터 정밀의학 유전자 클리닉을 개설해 진료를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병원에 따르면 최근 암 환자 뿐 아니라 건강인에서도 유전자 및 정밀의학에 대한 관심은 증가하고 있으며, 특히 종양관련 유전자에 변이를 가진 경우, 암 발병 확률이 더 높아져, 유전자 검사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강북삼성병원 정밀의학 유전자 클리닉에서는 의사, 유전상담 전담간호사로 이뤄진 전담 의료진이 사전 상담을 통한 위험도 평가와 가계도 분석을 실시한 후 유전자 검사와 결과에 따른 맞춤 상담 및 추적 관찰을 진행한다. 

외과, 혈액종양내과, 가정의학과, 진단검사의학과, 병리과, 산부인과 등의 의료진으로 이뤄진 다학제 진료팀이 환자별 유전자 검사 결과를 해석하고 최적의 맞춤형 치료 방법을 논의할 계획이다. 

강북삼성병원 정밀의학 유전자 클리닉은 유전성 및 가족성 암을 진단 받은 환자 외에도 ▲유전성 암 진단 후 추적 환자 ▲유전자 검사를 통해 암 발생 위험도를 예측하고 예방하려는 환자 ▲가족력으로 인한 고위험군 환자를 대상으로 한다. 

강북삼성병원 정밀의학 유전자 클리닉을 담당하는 유방외과 김은영 교수는 “유전자 검사를 통해 유전자 변이를 확인한다면, 적극적인 예방을 통해 발병 위험을 충분히 낮출 수 있다”며 “환자의 암 발생위험을 덜고 적극적인 예방을 통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클리닉의 목표”라고 밝혔다.

한편 정밀의학 유전자클리닉은 강북삼성병원 차세대 의료혁신팀 M.I.T(Medical Innovation Team)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병원에 따르면 MIT는 창의적이고 잠재력이 높은 주니어 의사들이 아이디어를 구현해 볼 수 있는 원내 프로젝트로, 혁신적이고 도전적으로 미래 의료 트렌드를 선도해 나가고 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