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왼쪽부터 박재병 케어닥 대표, 박동현 전국노인주거복지시설협회장
사진 왼쪽부터 박재병 케어닥 대표, 박동현 전국노인주거복지시설협회장

[라포르시안] 시니어 돌봄 플랫폼 케어닥(대표 박재병)과 전국노인주거복지시설협회(회장 박동현)는 다가오는 초고령 사회 속 시니어 돌봄 환경 확충을 위해 시니어 주거 서비스 개발·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양사는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케어닥 본사에서 박재병 대표와 박동현 회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협약식을 가졌다. 케어닥은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시니어 주거환경에 따른 맞춤 케어 서비스 제공에 적극 협조하기로 약속했다.

전국노인주거복지시설협회는 2009년 창립된 시니어타운 협의체로 시니어 주거복지 및 생활의 질적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발족됐다.

케어닥은 다년간 축적된 시장 경험과 시니어 돌봄 연구 및 서비스 제공 노하우를 바탕으로 협회 회원사의 주거시설 내 시니어 맞춤형 케어 서비스를 제공·운영할 계획이다.

지역 사회 돌봄 사각지대를 없애고 접근 장벽을 낮추는 등 국내 시니어 돌봄 공백 해소를 위한 대안을 주도적으로 제시해 나갈 전망이다.

양사는 ▲시니어 주거산업 확장 ▲주거시설 맞춤형 케어 서비스 개발 ▲시니어 라이프 및 건강 등 데이터 상호 활용 등의 업무를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박재병 대표는 “전국노인주거복지시설협회가 갖고 있는 시니어 주거 인프라에 케어닥 서비스를 더함으로써 노인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