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유철욱)는 의료기기산업 현황을 파악하는데 유용한 ‘2022 의료기기산업 통계자료 모음집’을 9일 발간했다.

2022 의료기기산업 통계자료 모음집은 의료기기 통계자료가 여러 기관에서 발표되고 있어 사용자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고자 관련 자료를 한곳에 모아 효율적인 정보 활용을 목적으로 발간했다. 모음집은 ▲의료기기 시장 동향 ▲의료기기 허가현황 ▲보험통계 현황 ▲의료기기 사후관리 현황 ▲부록으로 구성됐다.

‘의료기기 시장 동향’에는 세계 의료기기 시장 현황, 국내 의료기기산업 시장규모, 수출입 현황을 비롯해 의료기기 및 체외진단의료기기 품목의 대분류·등급·품목군별 및 상위 국가·업체·품목별 실적을 수록했다.

‘의료기기 허가현황’은 의료기기 허가·인증·신고 현황, 첨단의료기기 허가·인증 현황, 혁신형의료기기 기업 현황 및 혁신의료기기 지정·허가현황을 담았다. 이밖에 일반 보험통계 현황, 치료재료 청구 현황, 요양기관별 의료장비 및 수입의존도 현황 등은 ‘보험통계 현황’에서 파악할 수 있으며, 치료재료 중분류별 건강보험 청구량(금액) 및 의료기기 주요 기업 매출액 현황 자료를 부록으로 수록했다.

유철욱 협회장은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의료기기산업을 연구하고 시장 진출을 원하는 많은 분들에게 ‘2022 의료기기산업 통계자료집’이 유용한 자료로 활용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회원사 및 의료기기 업계를 위한 지속적인 통계 개발 및 양질의 시장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