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생체신호 의료기기 제조기업 바이오넷(대표이사 민 스티븐 상원)은 새롭게 출시된 환자감시장치 ‘브리오 엑스 시리즈’(Brio X Series)가 제6차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 주관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 지정제도’는 우수 중소기업이 개발한 혁신제품의 초기 시장 진입 및 조달 연계 활성화를 위해 도입됐다.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으로 지정되면 국가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서 ▲수의계약 ▲구매면책 ▲시범 구매 ▲혁신구매 목표제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공공성 및 사회적 가치·시장성·혁신성 등 평가항목 심사와 검증을 통해 우수연구개발 혁신제품에 지정된 선정된 브리오 엑스 시리즈는 응급실부터 중환자실까지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 가능한 프리미엄 환자감시장치로 지난해 9월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을 획득했다.

특히 심전도, 호흡수, 혈압, 이산화탄소, 체온, 혈중산소포화도 등 생체신호들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어 보다 편리하고 신속하게 결과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고해상도 정전식 터치스크린, 탈부착 배터리, 프린터 모듈, IPX2 충족 등 의료진의 편의성과 업무 효율성이 최적화되도록 설계됐다.

이밖에 바이오넷 특허 기술인 ‘ST Map’ 기능을 포함해 심근허혈과 손상을 빠르고 정확하게 모니터링 할 수 있다. 제품은 ▲Brio X30 ▲Brio X50 ▲Brio X70으로 출시돼 화면 크기와 추가 기능의 옵션 선택이 가능하다.

고재관 바이오넷 전략기획본부 상무는 “브리오 엑스 시리즈가 사용자 친화적 인터페이스와 임상 환경별 전문화된 기능을 강점으로 신규 혁신제품에 지정될 수 있었다”며 “이번 인증을 국내 공공 조달 진입 기회 확대와 함께 해외 시장 진출에도 적극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