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은 누구나 세월이 흐르면 노화의 과정을 맞이하게 된다. 피부는 그 중에서도 가장 빠르게 티가 나고 신경이 쓰이는 부분일 것이다. 그래서, 성별과 나이를 막론하고 얼굴에 생긴 주름과 처진 피부를 확인하게 되면, 우울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을 수 밖에 없다. 주름과 늘어진 피부는 노안의 가장 큰 원인이며, 전체적인 인상에 악영향을 주기 때문에 빠른 개선을 원하는 사람들이 많다. 하지만 기본적인 홈케어 만으로는 한계가 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이를 개선하기 위하여 써마지 리프팅과 같은 장비를 이용한 시술을 고려하고 있다.

‘써마지’는 오래 전부터 사용되어 온 검증된 리프팅 기기로 강한 고주파 에너지를 표피층에 균일하게 전달하여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고, 이와 동시에 피부탄력을 증대시키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또한 개개인의 피부 타입에 따라서 에너지의 강도 조절이 가능한 알고리즘 기술이 반영되어 보다 높은 정확도와 안전한 시술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리프팅 시술이라 할지라도 환자 개개인에 맞는 진단이 우선시되어야 한다.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의료진의 경험이나 노하우, 그리고 피부측정 기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풍부한 임상 경험이 있는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통해 현재의 상태를 정확한 진단하고, 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개개인에게 맞는 맞춤 시술 계획을 세워야 원하는 리프팅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청담아티젠의원 윤승환 원장은 “ 써마지와 울쎄라, 또는 이 둘을 함께 진행하는 울써마지 등 다양한 리프팅 시술을 통하여, 피부탄력을 개선하고, 턱 선 라인을 끌어 올리거나 팔자주름을 완화시키는 등 다양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정밀 측정을 통한 맞춤 시술이 아닌 무분별한 시술은 오히려 부작용이라는 위험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해당 의료진의 숙련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리프팅 정보를 찾을 때에는 가격적인 부분도 좋지만 어디서 누구에게 받아야 안심할 수 있을지 꼼꼼하게 따져 보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