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환자 맞춤형 수술 솔루션기업 애니메디솔루션(대표 김국배)은 한국벤처투자의 하이테크 기술개발 사업화 펀드(이하 R&D 매칭 펀드) 최종 투자대상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R&D 매칭 펀드는 한국벤처투자가 운용하는 펀드로 R&D 역량이 우수한 중소·벤처기업 중 기업의 대표 투자사(이하 매칭투자사)가 그 사업성을 보증하는 기업이 투자신청을 할 수 있으며, 투자신청기업에 대해 3차에 걸친 엄격한 심사를 거쳐 최종 투자대상 기업을 선정한다.

애니메디솔루션은 기업 대표 투자사 중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를 매칭 투자사로 해 올해 11월 4일 R&D 매칭 펀드를 신청했고, 심사과정을 거쳐 지난 27일 투자대상 기업으로 선정됐다.

2016년 서울아산병원 소속 교수진 및 연구원들이 설립한 애니메디솔루션은 3D 프린팅과 인공지능(AI)을 적용한 환자 맞춤형 수술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주요 제품으로는 시뮬레이터·수술 가이드·보형물 등이 있으며 현재 상용화 제품 10종을 포함해 질환 및 미용성형 분야에서 90여 종의 제품 파이프라인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 9월에는 코스닥 기술특례 상장을 위한 기술성 평가에서 평가기관 두 곳에서 모두 A 등급을 받은 바 있다.

애니메디솔루션은 이번 R&D 매칭 펀드 투자심사 과정에서 ▲의학계에서 미래 청사진으로 제시되는 환자 맞춤형 의료기기 시장에서 차별적 기술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는 점 ▲서울아산병원 등 탄탄한 메디컬 네트워크를 구축해 상업성 높은 제품 파이프라인을 확보했다는 점 ▲의료현장의 미충족수요(Unmet Needs) 발굴부터 제품 개발, 인허가, 상업적 판매까지의 R&D 사업화가 가능한 자체 역량을 보유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투자대상 기업으로 최종 선정됐다.

특히 애니메디솔루션은 얼어붙은 벤처투자시장에도 불구하고 50억 원의 투자유치를 했으며, 추가로 이번 R&D 매칭 펀드 투자대상 기업으로 선정됨에 따라 내년 초 한국벤처투자로부터 20억 원의 투자유치를 받을 예정이다.

김국배 대표는 “바이오헬스케어 산업 그리고 애니메디솔루션의 가능성을 알아봐 주신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 및 한국벤처투자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투자대상 기업 선정은 애니메디솔루션의 사업적 성장에 많은 도음이 될 것이며, 이를 통해 보건의료 산업계 선도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