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센스메디컬 CES 2023 전시 부스 조감도
리센스메디컬 CES 2023 전시 부스 조감도

[라포르시안] 급속 정밀 냉각 기술기업 리센스메디컬(대표 김건호)은 2023년 1월 5일부터 8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 컨벤션 센터에서 개최되는 전자·IT 전시회 ‘CES 2023’에 참가해 혁신적인 급속 정밀 냉각치료 의료기기 ‘타겟쿨’(TargetCool)과 안과용 냉각마취기기 ‘오큐쿨’(OcuCool) 등 대표 제품과 기술을 선보인다.

CES에 처음 참가하는 리센스메디컬은 미국 법인명 ‘CoolHealth’(쿨헬스) 이름으로 부스를 꾸려 차별화된 급속 정밀 냉각 기술을 세계에 알리고 글로벌 바이어들에게 대표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타겟쿨은 비접촉 비침습 방식의 간편한 핸드헬드형 의료기기로 수초 내 빠르고 정밀하게 피부 표면 온도 제어가 가능해 냉각 치료 및 피부과 시술 시 통증 경감 및 염증 완화가 가능하다. 2021년 냉각치료기기로는 세계 최초로 미국 FDA·유럽 CE·식품의약품안전처(MFDS) 승인을 모두 획득하고 미국·한국·아시아·남미·중동 등 전 세계 시장에 도입되고 있다.

CES 부스를 통해 최초 공개하는 오큐쿨은 황반변성 등 망막질환 치료를 위해 안구에 약품을 주사하는 시술(IVT) 시 사용하는 안과용 접촉식 냉각마취기기로 한국 기업 최초로 FDA 드 노보(FDA De Novo·신기술 의료기기에 적용되는 FDA 패스트트랙 허가제도) 승인을 위한 절차가 진행 중인 제품이다. 시술 부위 접촉 10초 만에 마취 효과가 발현돼 전체 시술 시간을 10배 단축하고 화학적 마취제로 인한 부작용을 최소화할 수 있다.

리센스메디컬 현장 부스에서는 관람객 및 바이어들이 제품을 상세히 살펴볼 수 있도록 전문가들의 설명 및 데모가 진행된다. 또 부스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실제 타겟쿨의 기능과 효과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김건호 대표는 “글로벌 의료시장에서 경쟁력을 인정받은 국내 순수 기술력의 급속 정밀 냉각치료 기술을 전 세계에 소개하고자 CES 2023에 참가하게 됐다”며 “정밀 냉각 의료 기술을 통해 안과·피부과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의료진과 환자들이 더 안전하고 편안한 의료 경험이 가능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