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제일약품(대표 성석제)은 골다공증치료제 본비바(성분명 이반드론산나트륨)와 본비바플러스(성분명 이반드론산나트륨+콜레칼시페롤)’를 국내 독점 공급한다고 8일 밝혔다.

제일약품은 영국계 제약사 파마노비아와 본비바에 대한 국내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하고, 국내 상급종합병원을 비롯한 병·의원에서 영업·마케팅 활동을 본격적으로 펼치고 있다고 전했다.

본비바는 비스포스포네이트 계열 이반드론산나트륨 성분의 파골세포를 억제함으로써 골흡수와 골전환를 억제하는 기전을 갖고 있다. 골소실과 골절의 위험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어 폐경 후 여성의 골다공증 치료를 위해 꾸준히 사용되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본비바는 ▲월 1회 경구 복용하는 ‘본비바정’과 ▲3개월에 한번 주사하는 ‘본비바주’ ▲이반드로네이트와 비타민D(콜레칼시페롤) 복합제인 ‘본비바플러스정’ 등 세 가지의 제품군을 갖춰 환자 성향 및 선호에 따라 선택적 치료가 가능하다.

제일약품 관계자는 “본비바와 본비바플러스 단독 판권 체결을 통해 골다공증 치료제 포트폴리오를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제일약품의 오랜 영업 노하우를 바탕으로 환자들에게 더 많은 치료 옵션을 제공하는 한편, 골다공증 치료제 시장 내 입지를 더욱 견고히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