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약계·병원
고대의료원, 단원구 취약계층 대상 의료지원 나서

[라포르시안] 고대의료원(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 김영훈)과 고대보건대학원 헬스케어퓨처포럼(Healthcare Future Forum) 최고위 과정 원우들이 추운 겨울 의료봉사로 따스한 온기를 전했다. 지난 3일 고대의료원 의료버스 ‘꿈씨버스’와 함께 고대의료원 의료진 14명과 최고위 과정 원우 12명 등 총 26명으로 구성된 봉사단은 경기도 안산에 소재한 단원구노인복지관을 찾았다.

이번 의료봉사는 코로나19로 내원이 어려웠던 지역사회 주민들의 의료복지 향상에 기여하고 특히 겨울철 65세 이상 독거노인 및 취약계층에 의료지원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자 마련됐다. 당일 복지관을 찾은 약 60명의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소변검사와 혈액검사 등 검진을 시행됐다.

특히 대장항문외과·흉부외과·신경과 의료진들은 어르신 한 분 한 분에 대한 개별진료를 시행하면서 건강 상태를 체크하고 향후 병원 진료가 필요한 부분은 없는지 꼼꼼히 점검했다. 또 코로나19 자가검진 키트, 비상 상비약, 드레싱 세트 등을 포함해 직접 준비한 구급함도 전달했다.

박건우 고대의료원 사회공헌사업본부장은 “헬스케어퓨처포럼 원우들이 모여 사회에 도움이 되는 일을 하려는 뜻에 감동해 본부가 지원할 수 있는 의료봉사를 함께 기획하게 됐다”며 “지역 어르신들이 따뜻하고 건강한 겨울을 나는데 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김영훈 고대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은 “고대안산병원이 위치한 지역에서 어르신들을 위한 진료 봉사에 나설 수 있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건강지킴이로서 연말에 따뜻한 온기를 전할 수 있는 기회를 함께 만들어주신 고대의료원 헬스케어퓨처포럼 최고위 과정 모든 멤버들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정희석 기자  leehan28@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희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