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학교병원
강원대학교병원

[라포르시안] 이지케어텍(대표이사 위원량)이 111억8천만 원 규모의 강원대학교병원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을 수주했다고 2일 밝혔다.

강원대병원은 630여 개 병상과 34개 진료과를 갖추고 있는 강원도 거점 국립대학병원으로 기존 전산시스템의 이원화·노후화로 차세대 병원정보시스템(HIS) 필요성이 제기됨에 따라 선도적인 HIS를 도입하기로 했다. 이 과정에서 구축 실적과 표준화 역량을 검토한 결과 상급종합병원 및 대형병원 HIS 시장에서 기술력이 검증된 이지케어텍의 차세대 HIS ‘베스트케어2.0’(BESTCare2.0)을 구축하기로 결정했다.

이지케어텍은 ▲안정적 구축 ▲원활한 진료 정보 공유 ▲글로벌 표준 지향 ▲스마트 병원 구축 등을 목표로 프로젝트를 수행하며 용어·서식 표준화, 진료 정보 교류 시스템 개발을 통해 강원대병원의 업무 연속성과 데이터 정합성을 높일 계획이다. 더불어 의료데이터 상호운용성에 관한 국내외 인증을 준수하는 기능을 제공해 정밀 의료 환경을 구현한다는 방침이다.

회사는 특히 이번 계약으로 대형병원 HIS 시장에서 영향력이 더욱 커질 것으로 보고 있다. 현재 이지케어텍은 제4기(2021~2023) 상급종합병원 중 30%에 가까운 HIS 구축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병상 수 기준 상위 10개 병원으로 범위를 좁히면 구축점유율은 약 50%에 달한다.

뿐만 아니라 동산의료원·이화의료원 등 본·분원 체제 대학병원 실적도 다수 확보하며 우수한 표준화 역량도 입증했다. 이지케어텍은 올해 전남대 4개 병원에 베스트케어2.0을 통합 구축한데 이어 이번 강원대병원 프로젝트 수주를 통해 대형병원시장에서의 강세를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위원량 대표이사는 “성공적으로 프로젝트를 수행해 강원대병원에 변화와 혁신에 유연한 스마트 병원 시스템을 구축하고, 강원도지역 의료 질과 품격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HIS 교체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후발 주자들과의 격차를 더욱 벌리고 대형병원시장에서의 입지를 한층 강화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