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한국공공조직은행(은행장 강청희)은 11월 한 달간 총 5회에 걸쳐 성남시에 위치한 을지대학교 임상병리학과, 장례지도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대학생 홍보·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공공조직은행의 역할 및 인체조직 기증·채취·가공·분배·이식과정, 조직은행 종사자 업무 소개, 가공조직은행 견학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됐으며, 각 업무에 종사하는 공공조직은행 직원들이 교육에 참여했다.  

한국공공조직은행은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특히 기관이 위치한 경기도 성남시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상생·협력하며 끊임없는 국민 참여와 소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전했다.

올해 상반기에는 연세대, 경북대 의과 전공생을 대상으로 대학생 홍보·교육 활동을 진행했으며, 내년에도 대상 학교 및 전공학과 등을 확대하여 대학생 교육을 계획하고 있다. 

강청희 은행장은 “한국공공조직은행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해서 인재 양성을 위한 공익적 역할을 할 것”이라며 “대학생들의 진로선택에 도움이 되는 기관 차원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겠다”고 밝혔다. 

한국공공조직은행은 인체조직의 채취, 가공 및 분배를 담당하는 보건복지부 산하 공공기관으로서 인체조직기증자로부터 채취한 인체조직을 가공처리 및 보관해 의료기관에서 환자의 치료를 위해 요청 시 공정하게 분배하고 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