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기기
뷰노, AI 기반 안저 판독 솔루션 대만서 의료기기 인증
AI 기반 안저 판독 솔루션 ‘뷰노메드 펀더스 AI’ 운영화면

[라포르시안] 의료 인공지능(AI) 솔루션기업 뷰노(대표 이예하)는 AI 기반 안저 판독 솔루션 ‘뷰노메드 펀더스 AI’(VUNO Med-Fundus AI)가 대만 식품의약품청(TFDA)으로부터 의료기기 인증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로써 뷰노는 AI 기반 흉부 X-ray 영상 판독 보조 솔루션 ‘뷰노메드 체스트 엑스레이’와 AI 기반 골 연령 판독 보조 솔루션 ‘뷰노메드 본에이지’에 이어 대만 내 세 개 제품을 상용화하는데 성공했다.

대만 인증을 획득한 뷰노메드 펀더스 AI는 안구 속 뒷부분인 안저의 영상을 분석해 당뇨망막병증·황반변성·녹내장 등 주요 망막 질환 진단에 필수적인 주요 소견의 유무와 병변 위치를 수초 내 제시한다.

앞서 해당 제품은 국내 최초로 개발된 안저 진단을 돕는 AI 의료기기로 2020년 7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국내 1호 혁신의료기기로 지정된 바 있다.

뷰노는 지난해 현지 총판 계약을 체결한 대만 최대 종합 의료기업 CHC헬스케어그룹의 의료기기 판매 전문성과 노하우 및 다양한 현지 병원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뷰노메드 솔루션 판매를 강화할 방침이다.

CHC헬스케어그룹은 1977년 설립 이후 아시아·태평양지역에서 다양한 의료 분야 사업을 영위하는 종합 의료기업으로 뷰노 파트너로서 현지 인허가 획득, 마케팅, 프로모션, 판매 및 유지보수 서비스 등을 담당하고 있다.

이예하 대표는 “이번 의료기기 인증 획득으로 아시아지역 디지털 헬스케어 신흥 강국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대만에서 뷰노메드 솔루션의 사업 성과를 한층 강화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며 “올해 의료영상 분야 주요 제품이 연이어 획득한 해외 각국 인허가를 기반으로 글로벌 사업을 확장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희석 기자  leehan28@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희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