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왼쪽부터 이필수 의협회장, 이태연 정형외과의사회장, 박홍준 회관신축추진위원장.
사진 왼쪽부터 이필수 의협회장, 이태연 정형외과의사회장, 박홍준 회관신축추진위원장.

[라포르시안] 대한의사협회는 대한정형외과의사회 이태연 회장이 성공적인 의협 신축회관의 완공을 기원하며 개인 차원으로 기금 1,000만원을 쾌척했다고 28일 밝혔다.

이태연 회장은 지난 27일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개최한 대한정형외과의사회 추계학술대회 석상에서 대한의사협회 이필수 회장과 박홍준 회관신축추진위원회 위원장에게 신축기금을 전달했다.

이날 이태연 회장은 “신축회관의 성공적인 건립에 보탬이 되고자 신축기금을 납부하게 됐다”며 “최근 준공 승인을 받았다는 소식에 매우 기뻤다. 준공 승인까지 여러 우여곡절이 있었다고 알고 있는데, 의사들의 상징인 의협회관을 위해 마지막까지 힘써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필수 의협회장은 “의협을 위해 활발히 활동하면서, 소중한 기금 납부를 통해 회관신축에도 적극 응원해준 이태연 회장께 감사드린다”면서 “이촌동 신축회관 입주를 위한 막바지 준비가 한창인데, 관심을 가져준 만큼 원활한 이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박홍준 의협 회관신축추진위원장은 “신축회관 입주를 앞둔 시점에 이태연 회장이 힘을 보태줘서 감사하다”라며 “보태준 기금을 요긴하게 사용해 회관 신축이 성공리에 마무리될 수 있도록 마지막까지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의사협회 신축회관은 지난 25일 준공 승인을 받았으며, 내달 입주를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