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르시안] 의료 인공지능(AI)기업 코어라인소프트(대표 김진국 최정필)가 이달 27일부터 내달 1일까지 미국 시카고에서 개최되는 2022년 북미영상의학회(RSNA 2022)에 참가해 의료영상 분석기술과 임상 경험이 집약된 ‘AVIEW’ 핵심 제품을 전시한다.

코어라인소프트는 올해 RSNA에서 AI 흉부 진단 솔루션을 중심으로 영상 진단 경험을 제공하는 전시 부스를 마련했다. 특히 핵심 기술인 ‘3D Visualization’을 표현하는데 중점을 뒀으며 인체를 3D로 표현한 조형물을 설치하고 스캔 위치에 따라 분석되는 영상을 상영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대부분의 AI 진단 전문기업이 UI 화면이나 디지털 이미지를 강조하는 것과 달리 시각적 차별화를 구현하는 동시에 전신(all part) 스캔과 자동 분석을 실현하는 방향성을 제시한다는 전략이다. 

부스 전시 제품은 ▲한 번의 저선량 흉부 CT 촬영으로 폐암·만성폐쇄성폐질환(COPD)·심혈관질환 등을 동시에 자동 검사하는 AVIEW LCS(에이뷰 엘씨에스) ▲만성폐쇄성폐질환 진단을 위한 폐 영상 분석 자동화 소프트웨어 AVIEW COPD(에이뷰 씨오피디) ▲심장질환을 진단하는 영상분석 자동화 솔루션 AVIEW CAC(에이뷰 씨에이씨) ▲간질성 폐질환(ILD) 완전 자동화·정량 분석 솔루션 AVIEW Lung Texture(에이뷰 렁텍스쳐) ▲AI 3D 프린팅 및 인체 분할 소프트웨어 AVIEW Modeler(에이뷰 모델러)이다.

한편, 코어라인소프트는 지난 8월 GE헬스케어가 미국 엑셀러레이터 넥스 큐브드(Nex Cubed) 와 협력해 설계한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 프로그램 ‘Edison Accelerator’(에디슨 엑셀러레이터)에 아시아에서 유일하게 최종 6개 기업에 선정됐다. GE헬스케어는 RSNA 2022에서 에디슨 엑셀러레이터를 포함한 글로벌 파트너사와 다양한 연구 개발 및 비즈니스 협력 사례를 다룰 예정이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