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기기
의료기기산업협회, 벤처블릭과 헬스케어 스타트업 발굴 업무협약

[라포르시안]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회장 유철욱)는 지난 23일 협회 회의실에서 헬스케어 의료전문 투자자를 매칭하는 글로벌 펀딩 플랫폼 기업 벤처블릭(대표 이희열)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의료기기산업 발전과 성장을 공동 도모하고 헬스케어 스타트업 발굴·육성을 위해 마련됐다.

싱가포르에 본사를 둔 벤처블릭은 한국 호주 중국 등에서 활동 중이며, 초기 단계 헬스케어 스타트업과 의료전문 투자자를 매칭하는 글로벌 헬스케어 전문 투자 플랫폼 회사다. 특히 해당 플랫폼을 통해 스타트업이 사업 아이디어, 시장 규모 및 수요 등 전반적인 사업성을 의료전문 커뮤니티로부터 검증 받을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양 단체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한국·아시아태평양지역 간 시장진출 기회 정보 교류 ▲투자 관련 자문·협업 장려 ▲헬스케어시장 글로벌 인사이트 교류 ▲헬스케어·의료 전문가와 네트워크 행사 진행 등을 공동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국내 유망 헬스케어 스타트업의 국내외 시장 진입 기회를 파악하고 투자 관련 사항을 지원하기로 상호 협의했다.

이희열 대표는 “벤처블릭은 글로벌 펀딩 플랫폼을 통해 헬스케어 스타트업에 글로벌 인사이트 및 자문·투자 등 기회를 제공하는 만큼 협회와 협력을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의 열망을 가진 스타트업 육성을 돕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달에 새롭게 런칭한 헬스케어 스타트업 서치 캠페인을 통해 많은 스타트업들이 좋은 기회를 갖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유철욱 의료기기산업협회장은 “헬스케어산업 내 의료기기 관련 스타트업은 전문성과 기술력을 바탕으로 국내외 시장에서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혁신적인 매칭 플랫폼을 가진 벤처블릭와 공동으로 국내 유망한 헬스케어 스타트업이 발굴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희석 기자  leehan28@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희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