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기기
다우바이오메디카, 신규 검진 항목 2종 공개

[라포르시안] 체외진단의료기기 전문기업 다우바이오메디카는 지난 20일 롯데호텔에서 열린 한국건강검진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신규 검진 항목으로 위 건강 바이오마커 혈액검사 ‘GastroPanel’과 다발골수종과 전구 단계인 단클론감마병증을 확인하는 ‘Freelite’ 검사를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특히 위 내시경 없이 건강 상태를 유추할 수 있는 위 건강 바이오마커 혈액검사 GastroPanel은 마취가 필요 없고 간단한 혈액 채취로 검진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현장에서의 큰 관심을 받았다.

올해 식품의약품안전처 허가를 받은 후 11월 GC녹십자 의료재단을 통해 수탁 검사가 오픈된 GastroPanel은 위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헬리코박터 파이로리균 항체 ▲펩시노겐 1 ▲펩시노겐 2 ▲가스트린-17 바이오마커 4종을 혈액에서 검출한다.

결과 수치를 종합해 위 건강 상태를 확인하기 때문에 한 가지 검사에 비해 다양한 상태 결과를 도출한다. 이를 기반으로 위 질병을 예방하는 건강한 생활 습관 상담이 가능하다.

Freelite 검사는 주로 다발골수종 진단과 모니터링에 사용된다. 혈액암은 노령화로 인해 발병자 수가 많아지는 추세이며 노화 증상들과 전조증상이 비슷하다. 따라서 골다골증, 빈혈, 뼈 통증, 골다공증 등 증상이 빈번하다면 Freelite 검사로 다발골수종·단클론감마병증 유무를 확인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다. 특히 오랜 시간 임상에서 사용되며 임상적 유용석을 정립했고, 최근 건강보험 급여가 적용돼 환자 부담이 적은 것이 특징이다.

다우바이오메디카는 “최근 검사가 오픈된 GastroPanel은 내시경을 기피하는 환자나 매년 사용이 가능한 위암 위험군을 대상으로 권유하기 좋다는 게 병의원 반응”이라고 전했다. 

정희석 기자  leehan28@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희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