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기기
이루다, 레이저기기 ‘리팟’ 굿디자인 어워드서 은상 수상

[라포르시안] 미용 의료 전문기업 이루다는 차세대 레이저기기 ‘리팟’(reepot)이 2022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은상인 중소벤처기업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시상식은 양재 aT센터에서 열리는 ‘디자인코리아 2022’에서 진행됐으며 리팟은 오는 27일까지 행사장에 전시된다.

굿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디자인 시상식으로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고 있다. 외관을 비롯해 기능, 독창성, 편의성, 경제성 등 다양한 심사기준을 거쳐 디자인이 우수한 상품에 정부인증 마크인 GD(Good Design) 심볼을 부여한다.

이루다는 “균형 잡힌 실루엣과 볼륨감 있는 인상에 하이테크 감성이 더해져 한층 미래지향적이면서도 럭셔리한 이미지 캐릭터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했는데 오랜 연구개발과 기술력을 집약해 완성된 리팟이 디자인 우수성에 대해서도 인정받게 돼 의미가 깊다”고 말했다.

리팟은 532nm 파장의 Q-Switched ND:YAG 레이저 소스에 ‘VSLS’ 시술이 적용된 의료기기로 컨텍트 쿨링 방식의 CPTL과 냉각 제어 기술, AutoDerm 등 주요 핵심기술이 특징이다. 

이루다는 지난 4월 식품의약품안전처 품목 허가에 이어 9월 미국 FDA 승인까지 완료한 리팟의 유럽 등 해외 추가 승인에 나서고 있다.

정희석 기자  leehan28@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희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