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기기
코어라인소프트, 자동 컨투어링 솔루션 FDA 510k 인증 획득

[라포르시안] 코어라인소프트(김진국 최정필)는 인공지능(AI) 기반 완전 자동 컨투어링 솔루션 ‘AVIEW RT ACS’(에이뷰 알티 에이씨에스)가 미국 FDA 510k(시판 전 허가) 인증을 통과했다고 23일 밝혔다.

AVIEW RT ACS(Auto Contouring Server)는 신체 장기 완전 자동 컨투어링(윤곽 형성) 솔루션. 컨투어링은 환자의 암 치료계획 수립 전 진행되는 작업을 말한다. 방사선 치료의 목적은 표적에 방사선을 조사해 암세포를 제거하는데 있다. 이때 주변의 정상 장기도 방사선의 영향을 받게 된다.

AVIEW RT ACS는 정상 장기와 표적 장기를 자동 분할함으로써 필요한 부위에 적절히 방사선량이 조사되도록 돕는다.

AVIEW RT ACS는 또한 컨투어링 작업을 완전 자동으로 진행할 뿐 아니라 전문가가 추가로 교정할 수 있어 방사선 치료 정밀도 및 효율성 향상을 돕는다. 특히 머리, 목, 유방, 복부 및 골반에 이르는 주요한 4가지 신체 부위 장기를 분할하고, 분할된 마스크에서 DICOM RT 구조를 생성할 수 있도록 했다.

최정필 대표는 “AVIEW RT ACS는 암 환자들이 빠르고 정확한 진료를 받을 수 있는 기회와 의료진의 진료 편의성 개선을 동시에 제공하는 제품으로 사용 중인 병원들의 신뢰도가 높다”며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북미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덧붙여 “국제 학술지 BMC에 따르면 75세 이상 인구 증가에 따라 노년층 신규 암 발생이 증가하고 방사선 치료에 대한 수요 또한 점점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코어라인소프트는 대동맥 질환·척추질환·흉부에서의 전이암 검출 등 다양한 흉부 질환을 진단할 수 있는 복합솔루션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정희석 기자  leehan28@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희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