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왼쪽부터 프로테옴텍 해외사업부 이유미 과장, 연구소 김정연 차장, 최연식 연구소장, 임국진 대표이사, 해외사업부 조옥환 전무
사진 왼쪽부터 프로테옴텍 해외사업부 이유미 과장, 연구소 김정연 차장, 최연식 연구소장, 임국진 대표이사, 해외사업부 조옥환 전무

[라포르시안] 체외진단의료기기 전문기업 프로테옴텍(대표 임국진)이 이달 14일부터 17일까지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열린 국제의료기기 전시회 ‘MEDICA 2022’(이하 메디카)에 참가했다고 18일 밝혔다.

메디카는 1969년부터 매년 개최되는 유럽 최대 의료기기 전시회로 올해의 경우 70개국 약 5000곳에 달하는 의료기기업체가 참여했다.

프로테옴텍은 이번 전시회에서 118종의 항원 검사가 가능한 인체 알러지 검사 제품 ‘프로티아 알러지-큐 128M’과 동물용 알러지 진단제품 ‘애니티아’, 37종 항생제 감수성 검사 제품 ‘프로티아-AST’ 등 신제품을 선보였다.

프로테옴텍의 ‘병렬식 라인형 배열(PLA)’ 특허기술이 반영된 프로티아 알러지-큐 128M은 128개 테스트 라인을 통해 아토피·호흡기·음식물 등 118종 항원 동시 검사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해외 바이어들의 관심을 끌었다. 더불어 항생제 감수성 검사 시간을 대폭 단축시키고 192채널 검사로 37종 항생제 항목을 동시 검사할 수 있는 프로티아 AST 역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프로테옴텍은 “세계 최대 의료기기 전시회인 메디카에 참가해 제품을 적극 홍보하고 영국 브라질 몽골 등 글로벌 의료기기업체와 실질적인 수출 상담을 진행했다”며 “글로벌 시장 확대에 주력하고 있는 만큼 이번 의료기기업체들과의 미팅을 통해 내년에는 올해 해외 매출의 2배 이상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