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인사동정 동정
중앙대병원 윤수미 교수, 대한진단혈액학회 ‘우수 논문상’ 수상

[라포르시안] 중앙대학교병원(병원장 이한준) 진단검사의학과 윤수미 교수가 지난 15일 온라인으로 개최된 대한진단혈액학회 워크숍에서 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

윤수미 교수는 지난해 11월 MDPI(Multidisciplinary Digital Publishing Lab)에서 발행하는 'Diagnostics' 저널에 게재한 ‘백혈구 수가 감소된 검체에서 Sysmex DI-60의 데이터는 얼마나 재현 가능한가(How Reproducible Is the Data from Sysmex DI-60 in Leukopenic Samples?)’라는 논문으로 우수 논문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윤수미 교수는 이 연구를 통해 백혈구 수가 감소된 검체의 말초혈액도말을 이용해 디지털 형태학 분석기 Sysmex DI-60의 성능을 평가했을 때 검체 내 백혈구 수에 따라 유의하게 다른 성능을 보였다는 것을 확인했다. 

윤 교수는 “임상 검사실에서 널리 사용하고 있는 디지털 형태학 분석기의 성능을 평가하는 데 있어 백혈구 수가 감소된 검체에 대한 평가가 중요하다”며 “이번 연구는 백혈구 수가 감소된 검체에서 디지털 형태학 분석기 성능에 대한 기초 자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김상기 기자  bus19@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상기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