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종혁 에피바이오텍 대표가 KASCRM 심포지엄서 ‘세포를 이용한 탈모치료제 개발’을 주제로 발표하고 있다.
성종혁 에피바이오텍 대표가 KASCRM 심포지엄서 ‘세포를 이용한 탈모치료제 개발’을 주제로 발표하고 있다.

[라포르시안] 탈모치료제 전문 연구개발기업 에피바이오텍(대표 성종혁)은 지난 9일 차바이오컴플렉스 대강당에서 개최된 한국줄기세포학회 제2차 KASCRM 심포지엄에서 ‘세포를 이용한 탈모치료제 개발’을 주제로 발표했다고 10일 밝혔다.

KASCRM은 한국줄기세포학회가 국내 줄기세포·재생의료 분야 임상 적용 및 실용화를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주요 회원사 약 30곳을 주축으로 2021년 발족한 ‘한국 줄기세포·재생의료기관연합’(Korean Alliance for Stem Cells and Regenerative Medicine)이다.

성종혁 대표는 이날 심포지엄에서 모낭을 구성하는 주요 세포 및 주변 세포 역할 중 가장 활발히 연구 개발 중인 지방줄기세포·모유두세포·모유두외피컵세포 등에 대한 연구 및 개발 동향을 소개했다.

성종혁 대표는 이 자리에서 ▲12월 IND(임상시험계획) 신청 예정인 모유두세포 치료제 EPI-001에 대한 개발 일정 및 동종 세포치료제 개발 계획 ▲유전자 가위에 의해 Dkk1이 제거된 지방줄기세포의 우수한 발모 효과 ▲전분화 줄기세포 유래 모낭 오가노이드로부터 분리한 유사 모유두세포의 모낭 및 모발 재생 효과를 발표했다.

특히 유사 모유두세포는 모낭 오가노이드 관련 선행 연구들의 한계를 극복하고 신규 모낭·모발 생성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큰 주목을 받았다.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