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의료기기
디지털 헬스케어 수요·공급기업 '매칭데이’ 열린다
한국디지털헬스산업협회 주최로 지난 8월 31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린 ‘제1회 디지털 헬스케어 수요·공급기업 매칭데이’ 행사 모습

[라포르시안] 한국디지털헬스산업협회(회장 김형욱)가 오는 28일 서울 양재동 aT센터 그랜드홀에서 ‘제2회 디지털 헬스케어 수요·공급기업 매칭데이’를 개최한다.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고 한국디지털헬스산업협회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행사 테마는 디지털 헬스케어(공급)와 보험(수요) 매칭이다.

보험사는 헬스케어시장의 수요기업으로서 주요 지불주체 중 하나다. 특히 보험법령상 자회사나 부수업무를 통해 헬스케어서비스 업무를 영위할 수 있어 디지털 헬스케어시장 진출이 가속화되고 있다. 이에 한국디지털헬스산업협회와 생명보험협회·손해보험협회는 2019년 ‘디지털 헬스케어 활성화 TF’를 구성한 이후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오고 있다.

제2회 디지털 헬스케어 수요·공급기업 매칭데이는 디지털 헬스케어 공급기업들의 10분 피칭 후 보험사와 현장 매칭이 진행된다. 개회 직후에는 핀테크지원센터 이사장을 지낸 정유신 서강대 기술경영대학원장이 ‘디지털 헬스케어와 미래의 보험’을 주제로 특강한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디지털 헬스케어기업은 헬스케어 종합금융플랫폼을 지향하는 보험업계의 매칭 수요를 반영해 디지털 치료제·건강관리솔루션·인슈어테크 등 다양한 영역에서 엄선됐다. 공동주관기관들은 앞서 사전 수요조사를 진행해 매칭 희망 기업 약 40개사를 추천했다.

최종 참여 기업은 ▲그레이드헬스체인(건강등급 기반 헬스케어 플랫폼) ▲마인드허브(뇌신경 재활 솔루션) ▲메디플러스솔루션(암 사후관리 서비스) ▲실비아헬스(치매 조기검진 및 예방 플랫폼) ▲웰트(디지털 치료제) ▲케어마인드(비대면 외상환자 케어) ▲터울(복약 안내 서비스) ▲프로메디우스(메디컬 AI 클라우드) ▲하이(디지털 표적치료제) ▲헬스맥스(ICT 기반 건강관리서비스) 등 10곳이다.

한국디지털헬스산업협회는 “지난 8월 디지털 치료와 제약 매칭을 테마로 첫 행사를 열어 호응을 얻은 바 있다”며 “융합산업인 디지털 헬스케어의 특수성을 고려해 이종산업 매칭을 테마로 행사를 발전시켜나가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 참여는 한국디지털헬스산업협회 홈페이지에 공지된 사전신청 안내를 통해 등록하면 되며 참가비는 없다.

정희석 기자  leehan28@rapportian.com

<저작권자 © 라포르시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희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icon추천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